Migration

D-Works에서는 데이터베이스 Migration 기능을 제공합니다. 데이터베이스 Migration 기능은 소스 데이터베이스의 DDL, Data와 같은 정보들을 타겟 데이터베이스로 이관하여 최대한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.

D-Works의 Migration에서 지원하는 데이터베이스 벤더별 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.

Source
Target

Tibero (5SP1, 6, 7)

Tibero (7.2, 7.3, 7.4)

데이터베이스 Migration 대상은 Grant 등 DDL로 생성된 요소를 포함한 스키마 객체들과 테이블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. D-Works의 Migration 기능은 이관 범위에 따라 다음 세 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  • DDL-Only: 스키마 객체만을 이관합니다.

  • Data-Only: 테이블 데이터만을 이관합니다.

  • Full: 스키마 객체와 테이블 데이터 이관을 모두 순차적으로 이관합니다.

사용자는 선택한 모드에 따라 다양한 상세 옵션을 별도로 설정하여 원하는 방식의 Migration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 D-Works에서는 테이블스페이스 이관 시 이에 속하는 데이터 파일들과 그 모든 속성에 대한 옵션을 제공하는 등 상세한 수준의 이관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 또한, 이관 대상 객체와 Charset을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을 활용하여 다양한 환경과 용례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.

참고

이에 대한 상세 설명은 이후 DDL-Only, Data-Only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
모든 설정을 완료하고 Overview 페이지에서의 최종 점검 후, Migrate 버튼을 클릭하여 Migration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. 이후에는 Summary 페이지를 통해서 Migration 진행 현황, Migration 진행 과정에서 발생한 로그를 제공합니다. 작업자는 이를 활용하여 수많은 변수가 존재하는 Migration 작업 결과에 대한 분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 이는 Migration이 진행 중일 때와 Migration이 완료된 후 모든 시점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참고

이에 대한 상세 설명은 Summary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
Last updated